알라딘 전자책

검색
지금 내 아이 사춘기 처방전 - 초4부터 중3까지, 다양한 사례로 배우는 사춘기 부모 필독서 (커버이미지)
알라딘

지금 내 아이 사춘기 처방전 - 초4부터 중3까지, 다양한 사례로 배우는 사춘기 부모 필독서

한빛라이프

이진아 지음

2017-11-19

대출가능 (보유:1, 대출:0)

책소개
저자소개
목차
<b>'다정하던 우리 딸, 아들이 왜 이렇게 변했지?'
사춘기에 접어든 아이가 낯선 부모를 위한 사춘기 극복 지침서
아이가 사춘기에 접어들고 어제까지 말 잘 듣던 아이들이 갑자기 소리를 지르고 문을 걸어 잠그기 시작하면 부모들은 두 가지 방법 중 하나를 택한다. '저 나이 땐 다 저렇지.'라며 내버려두거나 행동 하나, 말투 하나까지 간섭하며 잔소리를 하거나. 그러다 보면 아이와의 거리는 점점 멀어지고 어느 순간부터 부모 자녀 사이는 남보다 못한 사이가 되고 만다. 이 책은 사춘기 아이들의 유형을 7가지로 구분해보고 유형별 다양한 사례를 통해 자녀와 부모가 함께 행복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반항, 허세로 대표되는 사춘기 자녀 때문에 고민인 부모라면 저자의 현실적인 솔루션에 귀 기울여 보자.

<b>사춘기는 병이 아니다!
부모와 아이 모두 행복해지는 현실밀착형 사춘기 가이드북
사춘기가 시작되면 아이도 부모도 고민이 많아진다. 이제 더 이상 어린아이가 아니라는 생각에 자기 주장이 커지는 자녀와 그래도 아직은 너무 어리게만 보여 불안한 마음에 끊임없이 간섭하는 부모 사이의 갈등이 커져가는 시기이기 때문이다.
사춘기는 몸의 변화로부터 시작된다. 아이의 신체가 급격히 성장하는 시기에 사춘기가 온다. 몸이 폭풍 성장하다 보니 자신감도 커진다. 어른이 하는 것은 무엇이든 다 할 수 있고, 해도 되는 존재라고 착각하게 된다. 그런데 어느 날 문득 자기의 실체를 보니 키가 작던 예전과 달라진 게 없다. 성적도, 외모도, 실력도, 어느 하나도 나아진 게 없다. 현실의 자기 모습을 직시하면 하늘에 떠 있던 자신감은 곧바로 땅으로 곤두박질친다. 한없이 부푼 허세와 현실의 괴리에 힘들어하는 과정이 끊임없이 반복되는 사춘기. 그래서 아이도 괴롭고, 그걸 지켜보는 부모는 아이의 감정 기복이 너무 심해 더 괴롭다.
이 책은 부모들에게 사춘기의 정점에서 힘들어하는 아이를 바라보는 관점을 바꾸게 도와주고 현실적인 솔루션을 제시하는 자녀교육서다. 5천여 명의 10대들과 학부모를 만나 보고 실제 상담 사례를 바탕으로 구체적인 에피소드와 직접 적용할 수 있는 실용도 높은 솔루션을 제공하여 부모-자녀간의 터닝포인트인 성숙한 관계 맺기 방법을 제시한다.

<b>안 겪어보면 모르는 진짜 사춘기 이야기,
막막한 부모를 위한 현실적인 솔루션
리더십 강사로 유명한 저자는 중2병의 정점에서 힘들어하는 딸아이와의 관계 회복을 위해 아이 친구 10명을 모아 '무한틴즈(무엇이든 할 수 있는 십대라는 뜻)'라는 커뮤니티를 결성했다. '아이들 스스로 놀면서 미래를 만든다.'는 목표를 세우고 1년 동안 수다 떨기, 게임하기, 여행가기, 자기 탐험 등의 활동을 했다. 그렇게 같이 사춘기를 이겨냈던 딸이 이제 스무 살이 되어 엄마를 위로한다. 저자는 아이를 이해하기 위해 동분서주하는 한편 성인 대상 리더십 강의뿐 아니라 청소년 대상의 진로와 리더십 캠프를 진행하며 사춘기 아이와 부모 관계에 대한 연구를 시작했고, 이 책은 그 노하우를 엮어낸 것이다.
반항아, 친구 올인, 연애 집착, 외모 우선, 공부 스트레스, 가정불화, 게임·스마트폰 집착 등 이 책에 나오는 사춘기 아이의 7가지 유형에는 저자가 직접 만난 엄마들이 털어놓은 실제 에피소드가 나온다. 툭하면 욕 하며 대드는 아이, 문 걸어 잠그고 말 안 하는 아이, 왕따를 당하거나 왕따의 주동자가 되는 아이, 핸드폰으로 야동 보는 아이 등 지어낸 것 같은 진짜 이야기들이 펼쳐진다. 아이 문제로 고민인 부모들이 이 책의 다양한 사례와 진단을 통해 자녀와의 관계를 어떻게 바꿔가면 좋을지에 대한 해답을 찾을 수 있기를 바란다.

공지사항

등록된 공지사항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